콜람 왕국小葛蘭國

Related Articles

콜람 왕국小葛蘭國

실란 왕국의 별라리(別羅里) 항구에서 출항하여 순풍을 타고 서북쪽으로 여섯 주야를 가면 도착할 수 있다. 이 나라 해변은 동쪽으로 큰 산과 이어져 있고 서쪽은 대해인데, 남북으로 땅은 좁고 바깥은 대해이니 바다와 이어져서 살고 있다. 국왕과 백성 모두 촐라(鎖俚) 사람들로서 불교를 신봉하고 코끼리와 소를 존경한다. 혼인과 장례 등의 일은 모두 실란 왕국과 같다.

自錫蘭國馬頭名別羅里開船, 往西北, 好風行六晝夜可到. 其國邊海, 東連大山, 西是大海, 南北地狹, 外亦大海, 連海而居. 國王國人皆鎖俚人氏, 崇信釋敎, 尊敬象牛. 婚姻喪葬等事皆與錫蘭國同.

토산품으로 소방목과 후추가 있지만 많지는 않고 과일과 채소류는 모두 있다. 소와 양은 다른 지역에서 나는 것과는 상당히 다르다. 이곳의 양은 털이 푸르고 다리가 길며, 키가 두 자 또는 석 자나 되는 것도 있다. 황소 가운데는 무게가 3, 400근이나 되는 놈도 있으며, 버터기름을 파는 이들이 많다. 사람들은 하루 두 끼를 먹는데, 모두 버터기름에 밥을 비벼 먹는다.

국왕은 금전을 주조했는데 하나의 무게가 관청의 저울로 1푼으로서, 거래에서 통용된다.

비록 작은 왕국이지만 이 나라 국왕도 사람을 파견해 토산품을 중국에 조공으로 진상한다.

土產蘇木胡椒不多, 其果菜之類皆有. 牛羊頗異他産, 其羊靑毛長脚, 高二尺三尺者. 黃牛有三四百斤, 酥油多有賣者. 人一日二飡, 皆用酥油拌飯而食. 王以金鑄錢, 每箇重官秤一分, 通行使用. 雖是小國, 其王亦將方物差人貢於中國.

Thevally Palace of Kollam, 출처 Tour My India Pvt

More on this topic

Comments

Advertisment

Popular stories

2008년 7월 31일 카나쓰, 禾木

08:40 호텔 출발. 카나쓰도 제2의 구채구가 되어버렸다. 아침 식당의 인파. 물병 주머니가 필요하다.

아루 왕국啞魯國

아루 왕국啞魯國 말라카 왕국에서 출항하여 순풍을 타고 나흘 밤낮을 가면 도착할 수 있다. 그 나라에는 담수항(淡水港)이 있는데 항구로...

참파 왕국占城國 1

참파 왕국占城國 그 나라는 바로 불경(佛經)에서 왕사성(王舍城)이라고 한 곳으로서 광동(廣東) 해남(海南) 대해 남쪽에 있으며, 복건(福建) 복주부(福州府) 장락현(長樂縣) 오호문(五虎門)에서...